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과열 vs 반감기 대세 상승" 비트코인, 어디쯤 위치해 있을까?

728x90
비트코인, 혹시 들어가본 적 있나요? 아니면 관심은 있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던 적이 있나요? 최근 비트코인 시장은 굉장히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1억원을 넘어선 비트코인 가격이 갑자기 하락한 적도 있었죠. 그런데 오늘은 미국 중앙은행(Fed)이 연내에 세 차례의 기준금리 인하를 유지할 것이라는 발표로 가격이 반등했습니다. 그런데 이건 일시적일까요? 아니면 더 큰 움직임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비트코인 시장은 현재 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어,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를 갖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Fed의 기준금리 동결 발표 이후 비트코인은 재반등했지만, 이것이 오랜 기간 지속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센티멘트는 이러한 반등이 일시적일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죠. 그래도 '큰손' 고래 투자자의 비트코인 축적이 이어질 것이라는 보장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글래스노드의 설립자들은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과열되어 냉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 단기 투자자의 증가세가 눈에 띄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는 미국 기관투자가와 고래 투자자의 매수세가 다시 유입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의 강세가 꺾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 카이코는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의 마켓 뎁스가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미 투자은행 번스타인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한 강력한 신규 자금 유입과 새로운 강세 주기가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하며, 연말까지 9만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에 대한 당신의 선택은 어떨까요? 오늘 들어가도 되는지 망설이고 계신다면, 결정하기 전에 시장 상황을 주의 깊게 살펴보시길 권합니다. 비트코인은 여전히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지만, 그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함께 시장을 지켜보며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